1.1.3. LG그룹 - 전기차 전략
LG전자는[우1] 2020년 12월 마그나와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법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LG전자가 전장부품사업 일부를 물적분할해 이중 지분 49%, 4억5천300만달러를 마그나가 지분 인수를 한다. LG그룹이 다가올 전기차 시대에 대비해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전장부품 사업부는 전기차 파워트레인 핵심 부품인 모터, 인버터 제조기술을 보유해 대표적인 전기차 모델이 ‘GM Bolt’ 이다.
(출처 : hani.co.kr)
전기차 부품 중 가장 핵심 부품이 배터리다. 대표적인 기업이 LG화학, 전기 모터는 LG전자, 계기판이 LCD 모니터와 같이 변하고 있어 LG디스플레이의 플렉서블한 POLED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LG이노텍은 차량용 조명 모듈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용 카메라, DC/DC 컨버터 등 차량용 파워모듈 등을 생산한다. LG유플러스는 5G 이동통신 기반 자율주차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
LG그룹의 전기차 시대에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 삼성, 현대도 마찬가지이다. 현대차는 핵심부품 배터리를 LG화학, SK이노베이션에서 공급받고 있고 본격 전기차 플랫폼인 아이오닉 출시에 임박하여 삼성 배터리 공급도 예상되고 있다. 점점 삼성, LG도 전기차 개발이 가능한 시점이 임박하고 있다.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SK이노베이션 - 제2의 하이닉스 (1) | 2024.12.07 |
---|---|
1.1.4. 현대차 – EGMP 플랫폼 (폭스바겐 - MEB) (2) | 2024.12.07 |
1.1.2. 애플 - 전기차 타이탄 프로젝트 (1) | 2024.12.07 |
테슬라 배터리데이는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 가장 중요한 전환점 (1) | 2024.12.07 |
LG화학 - 전기차 배터리 1위, 배터리 만들던 시절 (1) | 2024.12.07 |